posted by nameless7777 2016. 9. 7. 20:54
시간은 약 9개월 전으로 되돌아간다.

레나 옥스턴, '트레이서'는 오버워치가 괴멸시킨 테러리스트 조직의 잔당이 한국에 숨어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그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중이었다.

어차피 큰 기대는 할 수 없었다. 이런 자들은 몸을 숨기는 것에 누구보다도 능숙하니까.

트레이서는 쓸데없는 일을 지시한 수뇌부에 불평을 쏟아냈지만, 지금은 완전히 체념하고 관광이나 즐길까 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부산의 거리를 걷고 있었다. 그리고 놈들은 그녀의 기대를 완전히 배신했다. 부산 시 전역에서, 숨어있던 테러리스트들이 일제히 무장 봉기한 것이다. 잔당들을 죄다 끌어모은 건곤일척의 승부에, 트레이서는 온 몸에 소름이 돋았다.

트레이서의 이성은 테러리스트 진압같은 것은 이 나라 군대에 맡기고 지금 당장 몸을 피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본능은 시민들이 위험 지역에서 벗어날 때까지 시간을 벌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리고 이럴 때 트레이서의 본능은 이성의 방해를 결코 허용하지 않는다.

트레이서는 몇 번 째인지 모를 테러리스트를 포착했다. 놈은 한 중년 남성의 머리에 머신건을 겨누고 있었다. 트레이서의 눈에 불이 붙는 것 같았다. 트레이서가 양손에 펄스건을 꺼내 쥐고, 머리 위로 풀오토 사격한다. 여기다, 테러리스트. 이 쪽을 봐라.

테러리스트가 그 이질적인 총성을 듣고 등을 돌렸다. 그러나 그는 트레이서를 육안으로 확인하자 마자 놓칠 수 밖에 없었다. 그녀는 마치 섬광처럼 빨랐다. 트레이서가 버스의 사이드 미러, 신호등, 간판을 차례로 밟고 도약하여 자신의 정수리 위에서 방아쇠를 당길 때까지, 테러리스트는 조금도 반응하지 못했다.

펄스 계열 탄환은 총상 그 자체를 태워버린다. 사망한 테러리스트는 출혈은 없었고, 언뜻 보기에는 그저 정신을 놓고 쓰러져 있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지근거리에서 일어난 총격전은 공포에 떨고있던 민간인이 패닉을 일으키기에 충분했을 것이다. 트레이서는 머리를 감싸고 웅크려 부들부들 떨고 있는 민간인을 측은하게 바라보았다.

하지만 머뭇거릴 시간은 없었다. 시간을 조종하는 그녀에게도 불가능한 일은 있다. 사방이 온통 시체로 가득하고 총성과 비명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그녀가 구해낸 시민은 겨우 다섯 명에 불과했다. 민간인이 진정할 때까지 곁에서 지켜봐 주는 것은 포기할 수 밖에 없다. 그녀는 다시금 질풍처럼 달려나갔다.

곧 트레이서는 또 다른 테러리스트 2인조를 발견했다. 그 앞에 제압되어 있는 사람은 세 명. 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과 그를 감싸듯 안고 있는 여성. 나머지 한 명은 무릎에 고개를 파묻고 부들부들 떨고 있는 남성. 그 중 노인은 어깨에 출혈을 일으키고 있었다. 출혈량으로 봐서 총격에 의한 관통상. 노인의 상태는 매우 좋지 않았고, 이제 금방이라도 숨이 넘어갈 것만 같았다. 여성은 테러리스트에게 뭔가를 호소했지만 놈들의 눈은 가학적으로 번뜩이고 있었다. 테러리스트 중 한명은 그녀를 향해 침을 뱉고 비웃고 걷어차기까지 했다.

트레이서는 이를 갈았지만 아까처럼 무턱대고 달려들 수 없었다. 테러리스트 중 한 명이 빈틈없이 사주경계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섯불리 접근하다가는 잡혀있는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을 것 같다고 판단된다. 그렇다면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상황은 그리 녹록치 않았다. 노인의 상태가 생각보다 훨씬 위중했던 것이다.

현장에 있는 여성 또한 구타당하면서도 노인의 상태를 살피고 있었다. 결국 노인은 버티지 못하고 과다 출혈에 의한 쇼크를 일으키며 쓰러졌다. 테러리스트는 무엇이 그리도 유쾌한지 폭소를 터뜨렸다.

트레이서는 눈을 치켜 떴다.

사주경계를 하고 있던 테러리스트가 동료가 벌인 소란을 참지 못하고 뒤를 돌아 보았다. 이 봐, 좀 조용히 하지 그래. 그리고 그는 곧 동료가 희롱하던 여성의 손에 권총이 들려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어서 동료의 허벅지에 메달려 있던 홀스터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한 그는 곧 탄환에 미간을 꿰뚫렸다. 질척한 뇌수가 터져 땅바닥에 아무렇게나 흩어졌다.

아주 잠깐 방심한 사이에 여성에게 총을 빼앗긴 테러리스트가 반사적으로 머신건을 견착했다. 자세가 나쁘지 않은 걸로 보아 꽤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것 같았다. 그러나 여성은 테러리스크가 미처 격발하기도 전에 짓쳐들어 그의 턱을 권총으로 후려쳤다. 테러리스크의 턱이 직각으로 돌아갔다. 그녀는 곧장 테러리스트의 손목을 비틀어 머신건을 무장해제하고, 팔꿈치를 역관절로 잡아 꺾으며 억지로 쓰러뜨렸다. 이어서 테러리스트의 뒷 목을 무릎으로 찍어 누르고 체중을 전부 실어 움직임 그 자체 봉쇄한다. 그림 같은 솜씨였다. 무심코 트레이서가 감탄할 정도로.

기회는 놓칠 수 없었다. 트레이서는 전속력으로 달려나갔다.

트레이서는 꿈틀거리는 테러리스트의 뒤통수를 용서없이 걷어찼다. 테러리스트를 압박하고 있던 여성은 조금 놀랐지만 트레이서가 아군이라는 사실을 금새 납득한 것 같았다. 트레이서가 쓰러진 테러리스트의 입에 재갈을 물려 자해를 막고 오버워치 요원에게 지급되는 휴대용 구속구로 온몸을 옭아매는 동안, 여성은 창백한 표정을 숨기지도 못한 채 쓰러진 노인의 상처를 지혈하기 시작했다.

트레이서는 노인의 상태를 점검하는 대신 품안에서 응급 구호 장비를 꺼내 발동시켰다. 하나 밖에 가져오지 않은 것을 후회했지만, 이럴 때 장비를 아끼는 것은 그녀의 스타일이 아니다.

오버워치 의료팀 치프 앙겔라 치글러 박사의 역작, 바이오닉 필드 제네레이터. 공부를 피망보다 싫어하는 트레이서는 바이오닉 필드의 원리 자체는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다만 그 자신은 몇 번이고 이 필드의 도움을 받아 살아남았고, 언제 사용할 수 있는지 정도는 경험적으로 체득하고 있었다.

곧 노인의 상처가 순식간에 아물고 호흡이 진정되기 시작했다. 그 기적같은 광경에 여성의 얼굴에 조금이지만 생기가 돌아온다. 트레이서도 조금 안심할 수 있었다. 오버워치의 진정한 강함은 에이전트의 초월적인 힘보다 그들이 갖춘 오버 테크놀로지 장비에서 나온다는 견해도 적지 않았다. 이 기적을 목도한다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트레이서는 곧 테러리스트와 함께 억류되어 있던 남성에게 노인의 후속 조치를 지시했다. 노인을 근처 응급실에 이송할 것. 일단 트레이서는 남자의 명함도 받아 놓았다. 조사하면 다 나온다는 으름장도 잊지 않는다. 민간인에게 조금 과한 처사인지도 모르겠지만, 트레이서는 옆에 주저앉아 있는 여성이 목숨을 걸고 구해낸 노인을 떠나보내고 싶지 않았다.

남성이 노인을 등에 업고 허둥지둥 뛰어가는 모습을 보며, 트레이서는 다시금 용감무쌍한 여성을 내려다 보았다. 긴장이 풀린 그녀는 지금 막 뱃속에 있는 것들을 모두 게워내고 있었다. 이 장소는 위험하다. 하지만 트레이서는 여성을 재촉하지 않고, 곁에 앉아 살며시 손을 잡아주었다. 손바닥에 온통 박혀 있는 굳은 살과 미세하게 전달되는 떨림을 느끼며 트레이서는 모든 것을 이해했다.

이 여성은 전문적인 전투 훈련을 받은 전투원이다.

하지만 사람을 죽인 것은 오늘이 처음이다.

트레이서는 팔을 둘러 여성을 살며시 품었다. 주위에 아직 테러리스트가 있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딱 한 번만, 필요하다면 이 여성을 위해 시간 가속기를 쓰자고 생각했다. 그녀는 그러기에 충분한 일을 해냈으니까.

그러나 시간 상으로는 1분이 채 지나지 않았을 것이다. 트레이서는 여성의 호흡이 가라앉고 떨림도 잦아들고 있는 것을 느꼈다.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나 빨리 진정하다니.

용기있는, 강한 사람이다.

이 사람은 용사다.

트레이서는 조심스럽게 속삭였다.

"자리를 옮기지 않을래? 여긴 사방이 터 있어서 위험해."

작은 용사가 고개를 끄덕였다.

.

"여기라면 괜찮을거야."

상업지구의 건물 옥상. 벽이 높아 눈에 띄지 않는 곳을 트레이서가 직접 골랐다. 트레이서가 작은 용사를 껴안고 시간 가속기를 사용한 시프트 몇 번으로 눈깜짝할 사이에 40층에 달하는 고층 건물의 옥상에 다다른 것이다.

실로 오버워치의 트리플 S급 전투원. 그녀가 마음먹고 움직인다면 그 누구도 그녀를 탄환으로 잡아낼 수 없을 것이다.

"응?"

심상치 않은 분위기에 트레이서가 용사를 바라봤다.

차렷 자세로 서 있는 용사의 얼굴에 떠오른 것은 의지. 이어진 것은 날카롭게 각이 서있는 경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트레이서. 저는 대한민국 육군 기갑 부대 소속 송하나 특무상사입니다. 제 13 메카 (MEKA) 소대의 소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나, 날 알아??"

그 빠릿빠릿한 대응에 오히려 트레이서가 긴장하고 말았다. 트레이서가 횡설수설하며 그녀의 말을 겨우 받아냈다.

"응? 특무... 상사? 군인? 어? 미안하지만 나이...가? 몇 살인데?"

"올해 열 아홉살입니다."

"열......"

트레이서의 혀는 주인을 배신하고 그대로 굳어버렸다. 새파랗게 어린 아이에게 상관 대접을 받고 있자니 코끝이 간질간질하고 오금이 저려 견딜 수가 없었다. 트레이서는 자신의 이름을 밝히며 제발 편하게 대화할 수는 없겠느냐고 애원했고, 송하나 특무상사는 흔쾌히 받아들였다.

"레나 옥스턴. 레나 언니면 될까요?"

레나는 겨우 웃을 수 있었다.

"그래! 그럼 나도 하나라고 부를께."

하나의 얼굴이 조금 풀어졌다.

"다행이다! 저도 실은 딱딱한 건 싫거든요. 입대한 것도 얼마 되지 않았고..."

그런 것 치고는 그녀는 이미 훌륭한 군인이다. 그 믿을 수 없는 전투력하며. 레나는 턱을 집고 기억을 더듬었다.

"메카 소대라면, 역시 그거지? 한국 남쪽 바다 해안선 경비 부대."

"맞아요. 혹시 그 소대가 어떻게 결성되었는지도 들었어요?"

"맞아! 내가 웃기는 이야기 하나 해줄게! 한국에서 무슨 첨단 보행 병기 운용 후보로 프로 게이머를 군대로 모셨다는 바보같은 소릴 들었는... 데... 말이야..."

레나가 유쾌하게 병신같은 이야기를 하다가 말끝을 흐렸다. 그녀의 말에 하나가 눈썹을 조금 일그러뜨리며 난처하게 웃고 있었기 때문이다. 물컹한 해산물이라도 입에 넣은 것 같은 얼굴이다.

레나의 태도가 조심스러워졌다. 그녀의 음성이 저절로 낮아진다.

"...그 이야기 진짜였어?"

"네. 3개월 전부터는 전투에도 투입됐어요."

"내가 그 이야기를 들은 건 겨우 6개월 전이었는데?"

"네에, 맞아요. 그럼 이젠 더 설명할 것도 없겠네요."

"혹시, 전투를 가끔 실시간으로 방송한다는..."

"그 미친년이 나에요. 정훈장교의 제안에 따른 거지만."

레나는 한국의 정훈장교를 만난다면 반드시 바닥에 패대기를 쳐주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레나는 하나의 말을 도저히 똑바로 받아들일 수 없었다.

이 아이는 불과 6개월전에는 프로 게이머였고, 입대 3개월만에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전장에 투입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게다가 옴닉은, 전 세계에 널려있는 그런 일반적인 전쟁 상대가 아니다. 옴닉과 싸우는 행위의 끔찍함은 레나 그 자신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오버 워치의 강습 사령관조차 자신보다 옴닉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할 것이다.

갓 태어난 옴닉은 어리다.

그러나 그들은 성장하고, 급격하게 학습한다.

무엇보다 옴닉은- 사람과 똑같다.

-그러나 하나는, 고개를 세로 젓지 않았다.

그녀는 시선을 내려 왼쪽 손목의 스마트 워치를 조작하며 태연한 목소리로 답했다.

거부감을 느낄 이유가 없다, 고.

"내가 상대하고 있는 옴닉은 진짜 옴닉이 아니에요. 옴닉 정부도 그렇게 말하고 있잖아요? 그냥 옴닉이 만들어낸 기계일 뿐이죠."

"하나야, 그건."

"언니. 스무고개라면 다음에 언제라도 할 수 있어요. 지금은 아니에요."

하나의 말 대로다. 지금은 느긋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기가 아니었다. 레나는 입술을 깨물고 간신히 말을 삼켰다.

하지만 레나는 여전히 한국 정부의 무모하고 비도덕적인 처사에 속이 부글부글 끓었다. 이 빌어먹을 나라는 아직 20세도 되지 않은 젊은이를 단 6개월 만에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 살아있는 병기로 개조해 버리고 말았다.

하지만, 물론.

이 나라는 전쟁 중이다. 침략 전쟁에 대응하고 시민들을 지키는 것은 국가의 이념 그 자체나 마찬가지다. 그리고 하나는 결국 이 나라에 소속된 병사이며, 그 병사에게 요구되는 것은 선악의 판단이 아니다. 적을 섬멸하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는 군인은 필요없는 존재다.

레나는 하나가 아직도 미세하게 경련하는 손을 쥐었다 펴는 모습을 바라보며, 욕지거리가 나오려는 것을 간신히 참았다.

그리고 레나는 그제야 자신이 정확히 무엇에 분노하고 있는지 깨달았다.

레나는 하나같은 아이가 제 몫을 하는 군인인 상황 그 자체가 싫었다. 스무살도 채 되지 않은 하나가 제작 방식에 따라 한 끝 차이로 지성체가 되지 못한 옴닉을 거리낌없이 사살하고, 오늘 처음으로 사람을 죽이고도 곧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전쟁 전문가라는 사실을 믿고 싶지 않았던 것이다.

어째서 그렇게 유능했던 거야. 적당히 요령있게 피했다면, 자기같은 사람이 지금처럼 목숨을 걸고 살아갈 필요가 없었을 텐데. 그렇지? 왜 이런 처절한 삶을 살고 있어? 왜 시민으로 남아 있지 않았어?

그리고 레나는 스스로의 순진해 빠진 생각에 수치심을 느꼈다. 그 강습 사령관님께 늘 지적받고 있는 일이다.

오늘 하나를 만난 것이 전부인 레나에게 이 작은 용사의 삶을 평가할 수 있을 만한 근거도, 이를 재단할 권리도 있을 리가 없다.

쓸데없는 참견에도 정도가 있는 것이다.

레나가 그녀에게 무엇을 말해 줄 수 있을까.

옴닉의 가능성?

인명의 존엄성?

남을 해치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는 일상의 중요함?

집어 치워, 레나. 넌 결국 이 사람에 대해 아무 것도 몰라.

거기까지 생각하고서, 레나는 당장 쓸데없는 생각을 멈추고 화제를 전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 지금 중요한 것은 테러리스트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하나가 스마트 워치 조작에 골몰하느라 레나의 내적 갈등도 그녀의 표정도 보지 못했다는 것 정도일까.

이윽고 하나가 차분한 어조로 말했다.

"...군의 움직임이 너무 늦는 게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역시 통신 관련 기능이 죄다 먹통이에요."

레나는 하나의 시선을 피해 등을 돌리고 조금 발돋움해서 옥상 벽 너머의 거리를 살펴보았다. 아직도 이렇다할 움직임이 없다. 어느 새 총성은 잦아 들었지만, 그것 뿐이다. 모든 상황이 애매하고 수수께끼 투성이다.

하나는 손목의 스마트 워치를 톡톡 두드렸다. 여전히 그녀의 목소리는 착 가라앉아 있었다.

"놈들은 이 지역에 광범위하게 방해 전파를 뿌리고 있는 것 같아요. 우리 군이 상정하지 못한 사태에 대응이 늦는 건 늘 있는 일이지요. 오버워치에게 보이긴 부끄럽지만."

하나가 결연한 눈으로 트레이서의 눈을 바라보았다.

"작전을 입안하겠습니다. 트레이서."

딱딱한 말투. 어느새 하나는 다시 특무상사가 되어 있었다.

그 늠름한 용태에 강제로 트레이서가 된 레나는 길게 숨을 들이쉬고, 메카 소대 소대장 D.Va의 작전 설명에 귀를 귀울였다.

.

트레이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EMP 충격파의 근원지를 향해 질주하고 있었다.

그 충격파의 세기가 워낙 강했던 탓에 장소를 특정짓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D.Va와 트레이서는 건물의 옥상을 건너다니며 통신기의 노이즈가 심해지는 방향을 찾아냈다.

트레이서의 목표는 EMP 충격파 발생기를 파괴하는 것 뿐이다. 단지 그것만으로 한국군은 전략 위성과 송하나 특무상사의 보고 내용을 근거로 단번에 상황을 파악하고, 곧 테러리스트의 섬멸 작전에 나설 것이다. 한국은 100년 이상의 내전을 겪은 나라다. 매뉴얼 대로 대응할 수 있는 상황만 만들어지고 나면, 이 정도 테러리스트들은 금새 쓸어버릴 것이다. 객관적으로 한국의 군대는 결코 약하지 않다.

곧 트레이서는 목표를 육안으로 확인했다.

이질적인 형태의 트레일러. 일부러 켜둔 통신기의 노이즈도 점점 더 심해진다. 틀림없다. 저 트레일러가 트레이서의 목표다.

그렇다면 고민할 필요가 없다.

적당한 거리까지 다가간 트레이서는 지체없이 펄스 그레네이드를 투척했다. 몇 초간의 시간차를 두고 대폭발. 통신기에서 노이즈가 사라진 것을 확인. 더이상의 EMP 충격파는 관측되지 않는다.

"너무 쉬운데."

너무 쉽다. 꺼림직한 느낌이 들었다면 트레이서는 그 즉시 시간 가속기를 사용해 이탈했어야 했다. 하나도 그렇게 조언했던 것도 같다. 함정일지도 모른다고.

"역시 난 해결사야."

하지만 트레이서는 바보스러울 정도로 느긋했다. 그리고 그 잠깐 동안의 틈이 치명적이었다.

트레일러가 폭파되는 동시에 거리에 이변.

바리케이트, 일렉트로닉 네트, 그리고 이를 모두 아우르는 에너지 필드가 각지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전개. 트레이서가 서 있는 장소 기준으로, 반경 약 500 미터의 구획이 완전히 격리되었다.

이어서 온 사방에서 들리는 철컥거리는 기분나쁜 금속제 마찰음. 다음 순간 트레이서에게 집중되는 레이저 조준선. 그 수량, 실로 서른 여섯 포인트.

그리고 중무장한 서른 여섯 명의 테러리스트를 대수롭지 않은 문제로 착각하게 만드는, 지금 당장에라도 트레이서의 급소를 꿰뚫을 것 같은 살기.

저격수다.

그것도 특등급.

심호흡을 하고 싶지만, 그럴 여유는 없다. 상대는 초일류. 틈을 보인 그 순간 저격당할 뿐이다.

하지만, 바로 그렇기 때문에.

트레이서가 눈을 감고 길게 숨을 들이켰다.

그와 거의 동시에 저격수의 흉탄이 트레이서의 목을 관통. 울컥, 하고 피를 토하며, 트레이서의 몸이 천천히 허물어진다.

그 와중에 트레이서가 멍하게 생각했다.

저격수의 위치, 10시 방향. 거리 487미터. 사용 무기는 화살. 활로 이런 재주를 부릴 수 있는 사람은 단 한사람 밖에 없다. 시마다 가문의 필두. 시마다 한조.

필요한 정보는 전부 알았다.

좋아, 시마다 선생. 이제 곧 해결사님께서 네가 네 자신의 이름으로 혀를 차게 만들어 줄거야.

그리고 트레이서가 시간 가속기의 구속을 풀었다.

.

트레이서가 시간의 권능을 되찾는다. 그녀에 의해 되돌려진 시간이, 뿜어져 나오는 피를 함께 되돌린다. 이어서 목에 뚫려 있는 바람 구멍을 막고, 화살을 자신에게 도달하기 100미터 전까지 돌려 보낸다. 저 시마다 가문의 치명적인 화살은 이제 뻔한 텔레폰 펀치로 탈바꿈되었다. 트레이서는 상체를 조금 트는 것만으로 화살을 피해냈다.

그녀는 화살을 피하고 그 즉시 저격수 방향에서 직각 방향으로 도약했다. 제아무리 시마다 한조라 한들 위치를 노출당한 상태에서 그녀를 저격하는 것은 어렵다. 그의 화살이 침묵하는 동안 트레이서의 발 밑으로 비가 오는 것 같은 탄환이 쏟아졌지만, 그녀는 단 한 발의 유효 사격도 허용하지 않았다.

트레이서는 공중 제비를 돌며 사방으로 양손의 펄스건을 한 껏 흩뿌려 건재함을 과시하고는 눈 앞의 승용차에 숨어들어 엄폐물로 삼는 동시에 다음 이동 위치를 서치했다. 그녀는 약간의 인터벌도 없이 펄스건으로 좌 전방 빌딩의 2층 창문에 구멍을 내고, 벽을 타고 올라 거의 6미터나 수직 이동했다. 균열이 나있는 창문은 쉽게 깨졌고 트레이서는 무리없이 건물 안으로 모습을 감췄다. 창졸간에 이어진 테러리스트의 총격은 그녀의 발치에도 미치지 못했고, 테러리스트들은 그녀의 위치를 완전히 놓쳤음을 깨달았다. 심지어 그 짧은 순간 테러리스트가 세 명이나 당했다는 것이 파악되었을 때에는 과연 목숨을 내놓고 다니던 무법자들도 경악할 수 밖에 없었다. 아무렇게나 흩뿌리는 것처럼 보였던 탄환이 정확하게 테러리스트들의 머리를 꿰뚫었던 것이다.

테러리스트의 임시 헤드 쿼터에 앉아 이를 보고받은 리더, 보나파르트 나폴리는 헤드셋을 벗어 땅바닥에 내팽겨쳤다.

이것이 오버워치.

이것이 트리플 S급 전투원의 저력.

하지만 적을 칭찬할 여유 따위는 없다. 테러리스트들은 필사적이었다. 이 머나먼 극동에 함정을 꾸며 겨우 트레이서를 붙잡아 넣었다. 여기서 트레이서를 사살하지 못하면 지금까지 희생된 동료들의 목숨이 돼지 먹이만도 못하게 전락할 것이다.

처음부터 이 구역에 있던 시민들을 내쫓아서는 안되는 것이었다. 놈들을 인질로 잡았다라면 제 아무리 트레이서라 한 들 어렵지 않게 제압할 수 있었을 터. 그리고 이를 성사시킬 수만 있다면, 탈론이 그들을 받아 주는 것으로 약속되어 있었다. 이 작전을, 저 시마다 가문의 두령이 눈감아 주기만 했었더라면 반드시 그렇게 했었을 것이다.

"민간인과 트레이서를 격리한다. 시마다 가문은 그 이후 참전한다."

한조의 말에 보나파르트는 코웃음을 쳤다. 사람을 암살하는 살인자 놈이 이제와서. 한 명을 다구리쳐서 살해하는 것은 비겁한 일이 아니냐고. 이에 대한 한조의 대답을, 당시의 보나파르트는 이해하지 못했다.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는가. 오버워치의 정예를 상대한다는 것은 바로 그런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그의 말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트레이서를 상대하기 위해 시마다 일족의 힘이 필요하다는 부관의 조언에도 납득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대로 물러서는 것은 보나파르트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았다.

곧장 헤드 쿼터의 컴퓨터로 트레이서가 숨어든 건물의 감시 카메라를 해킹. 트레이서가 아직 건물에 남아 있는 것을 확인. 시마다 가문의 합류를 기다리라는 한조의 통신을 무시하고, 보나파르트는 12명의 정예를 건물에 투입했다. 근력이 강한 병사를 골라 방탄 장비를 두 배로 덧씌워 뒀다. 트레이서의 펄스건은 생각만큼 치명적이지 않다. 그리고 저 좁은 곳에서 트레이서의 그 잘난 기동력은 거의 쓸모가 없을 것이다.

그렇게 생각했다.

그리고 트레이서가 그들을 전부 처리하는 것에는 채 2분이 걸리지 않았다. 자그마한 몸을 미끄러뜨리듯 움직여 엄폐하고, 아크로바틱한 몸놀림으로 피탄 면적을 줄이며, 방탄복이 지키지 못하는 눈을 쏘고, 방탄복의 심장 부위를 일점사하여 꿰뚫고, 펄스건을 뚫고 접근한 테러리스트의 목을 걷어차 부러뜨렸다.

이어서 트레이서는 잔뜩 독이 오른 테러리스트들을 도발. 비상계단으로 유인해 펄스 그레네이드로 세 명을 동시에 폭사시키고, 벽을 타고 달려 무너져버린 계단 앞에서 우왕좌왕하는 테러리스트 사이로 침입, 그 중 한 명의 관절을 잡아 계단 아래로 던져 버린다. 공포에 절어 주춤주춤 물러나는 나머지 한명의 턱에 탄환을 꽂아 넣는 것도 잊지 않는다.

계단 쪽으로 진입하지 않은 네 명이 전의를 잃지 않은 것은 차라리 기적에 가까웠다. 그들은 한 명 한 명 쓰러지며, 결국 트레이서를 막다른 방에 몰아넣었다. 하지만, 그것으로 끝이었다. 결국 그들은 트레이서에게 생채기 하나 낼 수 없었다.

보나파르트의 얼굴은 달아오르다 못해 창백해 졌다. 그는 감시 카메라를 통해 이제야 겨우 시마다 한조가 현장에 도착하는 것을 보고서 이를 갈았다. 그러나 통신기를 통해 들려오는 한조의 말에는 허를 찔릴 수 밖에 없었다.

[잘했다.]

"뭐가 어째? 우리쪽 15명이 당했다고!"

[그리고 트레이서를 몰아 넣었지. 네 놈은 트레이서가 지금 껏 몇 명을 죽여왔다고 생각하는 것이냐.]

보나파르트는 입을 다물었다. 화면 속 한조의 등 뒤에는 어느새 시마다의 에이젼트들이 도착해 있었다. 등에 거대한 활을 메고 있는 흑장속 차림의 닌자가 세 명. 으스스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다.

보나파르트가 자신도 모르게 침을 삼키며 한조에게 경고했다.

"알고 있겠지? 앞으로 5분 후엔 필드 바깥 발목잡이 부대들도 모두 후퇴시킬 거야. 그 때 이 곳에 군대가 도착한다는 거다. 놈들에게 에너지 필드는 종잇장이나 마찬가지야. 끝장이란 말이다."

한조가 느긋하게 대답했다.

[뭐, 보고 있으라고.]

.

그대로 창문을 뚫고 도주하려한 트레이서는 감히 움직일 수 없었다. 바깥에 누군가 있다. 그들은 굳이 존재를 숨기려 하지도 않았다. 두 명. 들고 있는 것은 거대한 활. 저 존재감은 틀림없이 시마다 일족. 어중이 떠중이 병사들과는 격이 다른 정예 중의 정예.

뛰쳐 나갔다가는 반드시 저격 당한다. 시간 가속기는 무한정 쓸 수 없고, 아직 적은 상당수 남아있다. 하지만 적은 트레이서에게 고민할 시간을 주지 않았다.

문이 폭발했다.

트레이서의 민감한 청각이 적의 음성을 캐치했다.

"갈래살. 호령이 있을 때까지 연속 발사."

파괴된 문으로 화살이 쏟아져 들어왔다. 그리고 트레이서가 갈래살이 무엇인지 깨닫는데 까지는 10분의 1초도 걸리지 않았다. 놈들은 한 번에 세 개의 화살을 발사했으며, 이 화살들은 벽에 무작위로 몇 번이나 부딛혀 튕기면서도 그 기세를 잃지 않았다. 순식간에 트레이서가 숨어있던 방은 수십 가닥의 화살이 어지럽게 날아다니는 죽음의 공간이 되었다. 한조의 구령은 없었고, 반탄력을 잃어버리는 화살보다 보충되는 화살이 훨씬 많았다.

중과부적이다.

결국 트레이서는 시간 가속기를 최대한 활용해 화살을 피할 수 밖에 없었다. 이 지경이 되기 전에 목숨을 걸고 창 밖으로 뛰어 내렸어야 했다. 하지만 트레이서에게는 후회에 사용할 찰나의 시간조차 없었다.

트레이서가 타임 패러독스 속에서 열 다섯 번 째 죽었을 때 시간 가속기가 점멸. 이 다음은 없다. 이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기껏해야 시프트 두 세번 정도 뿐일까. 트레이서가 죽음을 각오한 그 순간, 죽어있던 헤드셋에서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언니! 창문에서 떨어져!]

"....!!"

레나는 지체없이 시프트를 사용했다. 창 밖으로 거대한 그림자가 드리워지는가 싶더니 대폭발. 외벽에 통째로 구멍이 뚫리고, 폭풍의 기세가 갈래살을 휩쓸었다. 이제 거의 100개에 달하던 갈래살들이 나무젓가락처럼 날아갔다.

천재일우의 기회.

트레이서는 전력을 다해 건물 밖으로 몸을 던졌다. 앞으로 당분간은 시프트조차 쓸 수 없다. 어떻게든 저격을 피해야 한다. 하지만 화살은 날아오지 않았다. 어째서? 분명히 건너편 건물에서 대기하고 있던 시마다 일족이 있었을 텐데.

그리고 트레이서는 건너편 건물의 피해가 더 심각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방금 폭발 때문일 것이다. 시마다 일족들은 폭발에 휘말렸을테고. 분명히 송하나 특무상사가 폭발 위치를 절묘하게 조절했으리라.

"언니!"

이제 육성으로도 하나의 목소리가 들렸다. 트레이서의 표정에 웃음이 돌아왔다. 정말로, 와주었다. 약속했던 대로. 트레이서가 거의 포기하기 직전에.

"하나야."

그 곳에 있는 것은 전고 3.5 미터의 핑크색 이족 보행형 모빌 아머. 대옴닉 특수 방어 결전 병기.

통칭 메카 MEKA.

하나가 메카를 운용해 레나를 감싸 듯 안아들고 곧바로 방어 태세에 들어간다. 어느새 트레이서를 따라나온 한조와 추종자들이 화살을 시위에 걸고 있었다.

공기를 찢으며 날아드는 네 개의 화살.

하지만 그것이 메카나 트레이서에게 도달하는 일은 없었다.

디펜스 매트릭스. 메카의 대공 방어 시스템이 화살을 모조리 쏘아 떨어뜨린 것이다. 한조의 눈이 크게 떠졌다.

'말도 안돼.'

시마다 한조는 이 기체를 알고 있다. 그리고 지금의 방어 능력은 스펙상 있을 수 없다. 메카의 디펜스 매트릭스는 완벽하지 않으니까. 이 시스템은 조종자의 동공에 반응하여 그 앞에 성근 대공 탄막을 형성할 뿐이다.

그리고 한조는 결론을 내렸다.

저 조종자의 동체시력과 반사신경은 상상을 초월한다. 이 투박한 화력 관제 시스템으로 시마다의 정수를 격추시킬 수 있을 정도로. 정면에서의 공격은 거의 통하지 않으리라.

한조는 웃었다.

"재미있군. 아주 재미있어."

하나는 대답하지 않고 사격에 들어갔다. 넓게 흩어지는 융합포가 시마다 일족 한 명의 왼쪽 정강이를 뭉게버렸다. 기동력을 잃어버린 닌자는 죽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그러나 한조의 웃음은 더욱 깊어질 뿐이었다.

"달려요, 언니!"

잠깐 숨을 돌린 트레이서는 하나의 호령에 맞춰 곧바로 등을 돌리고 내달렸다. 하나는 시선을 한조에게 향한 자세 그대로 메카를 전속력으로 후진시킨다. 하나는 한조와 그의 권속이 날려보내는 화살을 차례로 막아내며, 등 뒤로는 시선조차 돌리지 않고, 레나를 따라 그대로 질주했다. 한조는 인정했다. 저건 따라가지 못한다. 이 곳은 저 병사의 앞마당이다. 아마 눈을 감고도 이동할 수 있겠지.

트레이서가 달리며 하나에게 물었다.

"자기, 여긴 어떻게 왔어? 에너지 필드는?"

하나는 대답하지 않았다. 진행 방향에 테러리스트가 대기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제 그들은 테러리스트와 한조의 협공을 받는 꼴이 되었다. 트레이서가 약간 낭패한 신음을 흘렸다. 하나는 지금 한조의 움직임에서 눈을 땔 수 없다.

하지만 하나는 여전히 침착했다.

"언니, 메카에 올라타세요."

트레이서는 아무런 의심도 없이 메카의 머리에 올라탔다. 곧이어 굉음과 함께 메카가 하늘을 향해 치솟아 오르는 동안, 트레이서는 공간 이동으로 전장에 출연한 2기의 잿빛 메카를 목격했다. 두 기체는 집중 포화를 받으면서도 테러리스트에게 돌격. 이어서 대폭발을 일으킨다. 테러리스트들은 전원 조약돌 처럼 날아갔다.

"특무상사는 총 7기의 메카를 전략 운용할 수 있어요. 지금 타고 있는 게 제 전용기. 에너지 필드를 뚫고 들어오는데 3기를 썼고. 언니를 구하는데 1기. 방금 2기가 마지막이에요."

메카는 깃털처럼 사뿐하게 착지했다. 땅에 내려오면서 트레이서는 혀를 내둘렀다. 이 아이는 이 무시무시한 권한과 함께, 겨우 19살에 이미- 오버워치 특급 요원 레벨의 전투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트레이서의 눈에 희망이 차올랐다. 느낌 상 이 구획의 테러리스트는 대강 정리했고, 시마다 일족도 셋 밖에 남지 않았다. 그리고 진짜로 무서운 것은 한조 뿐이다. 이길 수 있다. 하나와 함께라면.

트레이서는 지극히 냉정했고, 진심으로 그렇게 계산했다.

하나가 피를 토하기 전까지는.

"쿨럭"

"하나야?!"

하나가 쓴웃음을 지었다. 입가에 길게 이어진 피가 턱을 따라 흘러내려 가슴을 적신다.

"하하... 사실 여기 들어올 때 교전이 조금 있었어요. 그 때 옆구리에 한 방 먹었는데. 제가 이야기 안했던가요?"

트레이서는 하나의 무모한 행동에 완전히 아연실색했다.

"왜, 그럼 왜 온거야! 바로 돌아갔어야지! 군대에게 맡겼어야지!"

하나는 잔기침을 하며 눈 앞을 노려보았다.

"레나 언니. 내 뒤를 바짝 따라와요. 화살은 제가 전부 막아낼 테니까, 틈을 봐서 공격해요."

"하나야!!"

한조가 느긋하게 걸어오고 있었다. 두 명의 일족은 어디론가 사라지고 없었다. 그 입가에는 즐거워 견딜 수 없다는 듯한 미소.

그리고 하나의 기체 또한 당장에라도 뛰쳐나갈 것처럼 진동하기 시작했다.

"하나야, 제발!!!"

하나는 대답하지 않았다.

.

한조와의 마지막 대면 이후 레나는 메카에서 축 늘어진 하나를 꺼내 안고 인생 최고의 속도로 병원까지 질주했다. 하나의 출혈은 계속 되었고, 레나의 얼굴에서도 핏기가 가시기 시작했다. 허파가, 심장이, 온 혈관이 산소를 갈구했다. 부족하다. 하지만 레나는 속도를 늦추지 않았다.

일촉즉발의 상황이었다.

그 때 한조는 한 마디만을 남겼다.

"다음에는 내 화살을 막지 못할 것이다."

하나가 침침해진 눈을 감았다 떴을 때에는 이미 한조는 그 자리에 없었다. 지금 도망치지 않으면 군대에 포착될지도 모른다던지, 하나가 만전의 상태일 때 싸우고 싶었던 것인지. 그의 의도는 알 수 없었다. 다만 하나에게는 한조와 싸우지 않아도 된다는 안도감보다 아무 말도 돌려주지 못한 분함이 더 크게 작용한 것 같았다.

"그... 씨발 새... 아... 짜증나..."

"하나야, 이제 됐어! 말하지마! 힘을 아껴!"

"안돼... 나... 레나 언니랑... 스무고개 해야돼... 나... 할 말...이... 옴...닉..."

"알았어! 내가 스무고개든 이백고개든 해줄게!"

"여러분... 나... 아파요..."

"하나야!"

"언니... 저 앞에... 의료 센... 제... 지..."

"알았어! 알았어알았어알았어!"

저 앞에 의료 센터 말이지! 알았어! 내가 다 알아서 할게! 저길 가서, 의사를 붙잡고! 총으로 위협해서라도!

레나의 눈에 눈물이 고였다.

오, 하나님, 제발.

재발 하나를 데려가지 말아 주세요.

다음 순간 레나가 의료 센터의 문을 박차고 들어갔다. 머뭇거리는 놈이 있으면 내가 총으로 쏴버릴-

"이 새끼들아! 특무상사님 오셨다!"

셈이었으나, 사자후를 터뜨린 의료 센터 치프 닥터의 기세에 완전히 눌려 버리고 말았다. 결국 레나는 라인하르트처럼 돌진해 온 치프 닥터에게 황망하게 하나를 빼앗기고 말았다.

그의 눈은 새빨갛게 충혈되어 있었는데, 마치 지금까지 문이 열리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았다. 뭐야 이 사람, 예지능력자라도 되는 거야?

그리고 하나는 그 뒤로 우르르 몰려온 의료진에게 물샐틈 없이 포위 당했다.

"특무상사님! 조금만 참아요!"

"의료 침대 수용 완료!"

"아씨 걸리적 거리잖아요! 저리 좀 가라고!"

그리고 레나는 치프 닥터에게 밀쳐져 흐물흐물 쓰러졌다. 얼굴에 물음표를 띄웠지만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여기저기서 들리는 고함소리와 서슬퍼런 압박에 레나는 방금 시마다 일족에게 궁지에 몰렸던 기억을 떠올렸다.

"혈관 잡았다! 피 어딨어 빨리 내놔 이 새끼야!"

"혈압 103/40! 계속 떨어집니다!"

"아이고 특무상사님!"

"너 이 새끼 지랄하지 말고 수혈팩 눌러! 짜 넣으라고! V-Tec 오면 너부터 죽을 줄 알아!"

"거기 너! 피! 피 더 갖고와!!!"

"네!!!!!"

"특무상사님!"

"정신, 정신 차리세요!"

"특무상사님!"

"!!!!! 혈압, 상승합니다!!!!!!"

"조오오아아아! 지혈! 어떻게 됐어!"

"30초만 주십시오!"

"너 이 씨발 새끼야 인사고과!"

"아, 아아아아아 잡았, 잡았습니다!"

"으랏차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거기까지 듣고 레나는 실이 끊긴 마리오네트처럼 허물어졌다. 아무튼 그녀 역시 너무나 지쳐 있었다. 그녀의 눈에 바닥에 써있는 의료 센터의 이름이 들어왔다

하나사랑 의료원.

......

...맞지?

...내가 생각하는 그거 맞는 거지?

우와, 진짜, 이거 장난 아니네.

그리고 그 생각이 마지막이었다. 입에 걸려 있는 것은 하나가 이제 안전해졌다는 기쁨에 대한 미소가 절반. 어이없는 상황에 대한 비뚤어진 경련이 절반.

레나는 그 후 장장 여덟시간 동안 응급실 바닥에 완전히 방치된 상태로 골아 떨어졌다. 시간 가속기가 기동 가능 상태로 돌아오면서 그 여파로 그녀의 몸이 잠깐 흐려지는 대사건도 있었으나, 놀랍게도, 아무도 그녀의 이상 상태를 알아보지 못했다. 이후 레나는 찬바닥에 너무 오랫동안 얼굴을 대고 있어서 일어날 때 입이 비뚤어지는 줄 알았다고 술회했다.

정신을 차린 송하나 특무상사가 의사들에게 불호령을 내린 것은 굳이 말할 필요도 없다. 그리고 의사들은 하나의 추상같은 비난에도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오히려 흐뭇한 미소를 지어 보임으로써, 하나의 전의를 상실시킴과 동시에 레나를 더욱 비참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오버워치 팬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워치. 싸우는 토끼 (5)  (0) 2016.09.22
오버워치. 싸우는 토끼 (3)  (0) 2016.08.26
오버워치. 싸우는 토끼 (2)  (0) 2016.08.07
오버워치. 싸우는 토끼 (1)  (0) 2016.08.04